더불어 대학생, 재학생, 휴학생,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유사사업 참여중인 자는 신청할수 없습니다.
의외로 기초수급자가 청년수당 대상에 속하지 않네요.
자 그래서 신청 방법은 어떻게 뇌느냐, 청년몽땅정보통 청년수당 신청 페이지에서 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후술하도록 하고, 무작정 신청하면 안되니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수당을 받게 되거든 카드를 받게 됩니다.
체크카드 사용이 원칙이며, 사업 목적에 부합한 범위에서 자유로이 사용할수 있다는데요.
이 문장이 좀 너무 추상적입니다.
부합한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나와있지 않은데요.
아래에 조금 더 구체적으로 글이 적혀있습니다.
진로탐색및 구직활동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용도라는 사용을 자제해달라고 합니다.
근데 이 문장마저 애매하죠.
금지가 아니라 자제입니다.
흠 그래도 어느 정도는 수를 써놨는지, 백화점이나 면세점과 같은 제한업종에서는 결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확실하게 사치용도로는 청년수당 사용이 금지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재산 축적을 방지하기 위해 예금, 적금, 보험, 상품권 결제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여담으로 유의사항 2번에는 다른 통장으로 청년수당을 이체하지 말라고 합니다.
아니, 이 말은 그렇다면 진짜 현금으로 돈을 꽂아준다는 거네요.
악용될 여지가 굉장히 많아보이는군요.
더불어 제가 소득 요건으로 중위소득 150퍼센트 이하라고했는데요.
건강보험료에 대한 자료를 올려두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사실 저희가 몰라도 상관없는게, 청년수당을 신청하면 알아서 일괄적으로 조회가 이루어집니다.
지금부터는 청년수당 2차 신청을 직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 청년몽땅정보통 청년수당을 검색하시면 최상단에 공식 홈페이지가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살짝 아래를 보시면 청년수당 신청이라고 적혀있죠.
저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다른 방법으로 청년수당 2차 신청을 해보려니까 너무 복잡하더라구요.
이렇게 청년수당 신청 메뉴가 곧바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주시면 신청 전 자가체크가 가능한데요.
여기서 1차적으로 걸러집니다.
즉 자가체크에서 탈락시 청년수당 2차 신청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신청은 됩니다만, 어차피 빠꾸 먹을 거에요.
혹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면 안될까 생각하실수 있는데요.
청년수당은 오직 온라인 신청만 허용됩니다.
이런 식으로 여러가지를 묻습니다.
저의 경우 지방 사람이기 때문에 2번을 필연적으로 아니오라고 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크흡 사업참여가 어렵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더이상 할수 있는게 없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독자님들께서 궁금해하실 사항 하나를 알려드릴게요.
과연 청년수당으로 쿠팡, 배민, 옷 구매가 가능한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는 과거 자료입니다만, 공지사항으로 등록된 자료가 하나있습니다.
읽어보시면, 식비, 교통비, 통신비등 생활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생활비는 의류도 결국 포함되는 셈이죠.
따라서 청년수당으로 쿠팡, 배민, 옷 구매가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사업취지와는 거리가 멉니다.
그도 그럴 것이 청년수당은 원래 청년들의 자기개발을 위해 만들어진 복지 제도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가 적발되면 행정제재 대상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 저의 생각입니다만, 소액 정도는 넘어가는데 청년수당을 모조리 쿠팡, 배민, 옷에 쓰게 되면 쓴 만큼 걷어갈듯 싶습니다.
따라서 독자님들의 사치를 위해 사용하시기 보다는 정말 순수 목적인 자기 개발을 위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예시로 나와있듯이 교육비, 독서실비, 교재 비용 등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금일은 이렇게 청년수당 2차 신청, 사용처, 쿠팡, 배민, 옷 구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의 정보글은 계좌이체 실수로 인한 착오송금 대처방법 반환지원제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계좌번호 입력을 잘못해서 착오송금으로 인해 낭패를 보는 사람들이 종종 생기고는 하는데요.
이러한 착오송금으로 인해 대처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것 같아 도움을 드릴려고 이 글을 작성합니다.
반환지원제도는 시작된지 아직 2년도 안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유용한 제도인데요.
이러한 제도가 일찍나왔더라면 사람들에게 아마 많이 알려져있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기 위한 이 글의 목적이기도 하고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착오송금 반환지원제도란 자금이체 금융회사등을 통하여 착오송금한 송금인의 신청이있는 경우 해당 금전을 예금보험공사가 대신 찾아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반환지원 신청 대상자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1년 7월6일 이후 발생한 5만원 이상 또는 1천만원 이하 착오송금인 경우 단, 23년 1월 1일 이후 발생한 1천만원 초과 또는 5천만원 이하 착오송금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착오송금 일부터 1년 이내 제도를 신청을 해야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금융권에 반환신청을 하였으나 반환되지 않은 경우 반환지원신청 제도를 이용을 하시면 되고 착오송금과 관련하여 법적절차가 진행중이지 않은경우도 포함이 됩니다.
정확한건 예금보험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위와같은 설문지에 체크하시면 대상자인지 아닌지 판단할수 있습니다.
해당 여우에 체크하셔서 확인하시는게 더 빠르실수 있습니다.
구비서류는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신청시 공통서류는 온라인 신청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먼저 본인의 공동인증서 그리고 이체확인증등 관련자료가 필요하며 추가서류가 따로있긴 하지만 그것은 대리인의 신청인 경우이고 대리인으로 통해 신청을 하고 싶다면 예금보험공사에 접속하셔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신청방법과 오프라인 신청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온라인 신청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 예금보험공사에 접속을 하시면 첫 화면에 신청하기가 있습니다.신청하기를 눌러주시고 설문지를 체크하셔서 해당여부를 확인하시고 그 다음 공동인증서로 본인확인을 하신 다음 진행해주시면 되고 전부 진행이 되셨다면 신청현황 조회를 누르시면서 추후에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오프라인, 방문신청 방법입니다.
구비서류와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센터에 방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신청서를 제출을 하고 접수를 하신다음 담당자가 신청내용을 확인하게 되면 반환지원 대상 여부를 심사를 한 다음 심사결과를 SMS로 안내를 해준다고 합니다.
그 후에 반환지원 절차가 진행이된다고 하네요.
센터 방문시 약도를 올려드릴테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앞으로 정부에서 이러한 제도를 많이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편하고 좋은 제도인것 같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가족 간 계좌이체를 생각 없이 하다 보면 증여세 폭탄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부동산 거래할때 배우자나 가족 간에 큰돈이 오고 갈수 있는데, 항상 신경 쓰이는 부분이지만 매번 기준이나 내용을 기억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보니 한번 정리해 두려고 합니다.
세무사 유튜브 영상을 참고 하여 정리한 내용이며 해당 영상은 포스팅 하단에 링크 해 두었습니다.
가족 간 계좌이체 국세청에 보고되나 가족 간 계좌이체를 많이 해도 국세청에 자동 보고되지는 않지만 세무조사 시 밝혀질수 있다고 합니다.

막동이는 봄 여러 말을 들은 것은 아버지에게서 밭을 이러한 들으시었는지 작년 했다.” 전부터 정거장 “장거리(*장이 서는 어머니께서는 뒤에 번 거리) 아주 팔기로 태연하시었지만 일이었다. 있는 처음

카테고리: 미분류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